본문 바로가기

Outcampus

굿윌스토어 대학생기자단 3기 첫모임(9/15)

 오늘 굿윌스토어 대학생기자단 첫 모임을 다녀왔습니다. 알고보니 이미 합격한 상태에서 면접을 한거였어요! ㅋㅋ 가보니까 남자는 저 포함 2사람 뿐이더군요ㅋㅋ 아마 참여하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제가 누군지 아시겠죠?

 

 오늘은 전반적인 활동 내용을 안내받고 이랑 매장구경을 했습니다. 밖에서 볼 때는 1층 매장과 2층 사무실 말고는 다른 부분은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공간이 있더라구요! 안에서 거의 모든 것을 다 해결하는 듯 했습니다.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먼저 물품을 기부받는 장소가 있었고, 기부받은 물품을 보관하는 장소도 있었고, 그 물품들을 수선하거나 정비하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직원식당,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었어요.

 

 

위의 사진은 매장 내부를 찍은 것인데요, 기증하면 일자리가 생겨납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굿윌스토어는 사회적 기업으로 많은 장애우분들을 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장 내부 외부를 둘러보니 많은 분들이 일하고 계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에는 1900년대 초반에 시작하여 이미 2천여개의 굿윌스토어 매장이 운영중이라고합니다. 우리도 안쓰는 물품을 기부하는 문화가 활성화되어 이런 매장이 활성화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위의 사진은 매장 내부를 찍은 사진입니다. 기부받은 제품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증받은 물품 이외에도 기업에서 기부받은 물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다이소처럼 되어있는 에코마트도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품목을 취급하는 매장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은 곳은 송파소방서 근처에 있는 매장이고 조금 있으면 도봉점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원봉사자도 상시 모집하는 것 같으니 봉사활동 할 장소가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가보지 못했을 때는 아름다운가게와 비슷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다른 부분도 많고 비슷한 부분도 많았던 것 같아요. 앞으로 약 4개월간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될 것 같은데, 좋은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Outcamp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X 브랜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지원했어요~  (0) 2015.07.02
Unity korea] 나도 게임개발자!  (0) 2015.06.21